사칭계정 주의버튼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주간뉴스
2020년 3월 1일부터 구글 유튜브의 인터넷익스플로러(IE) 지원이 중단됩니다.
[인이슈] 13화 인천대로 일반화 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 330 | -0001.11.30 (수)

★ 인천의 한 주간 핫이슈 인이슈 ★ 1. 인천대로 일반화 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2. 인천시가 블록체인 기술의 허브 도시가 됩니다! 3. 청라에 BMW 코리아 연구개발 센터가 건립됩니다! ★ 이슈 속 작은 이슈 숏이슈 ★ 4. 인천시가 무주택 청년들에게 전세보증금 대출 이자를 지원합니다! 5. 인천시가 인천대 공공의대 설립을 위해 한걸음 더 내디뎠습니다! 6. 송도 6공구에 세계 최대 규모의 ’에디슨박물관‘이 조성됩니다! 1. 인천대로 일반화 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이전에 경인고속도로였던 인천대로의 일반화 사업은 인천대로의 옹벽과 방음벽 등을 철거하고, 중앙부에 공원·녹지 및 여가 공간을 조성해 인근 지역의 정주 여건 개선 및 인천 원도심의 재생·발전을 도모하는 사업인데요.이번에 착공하는 구간은 인천대로 인천 기점부터 독배로까지로, 지난해 1월에 시공사가 선정되었지만 당시 인천역 주변의 우회고가 철거공사와 겹쳐 극심한 교통난이 우려되었고, 이에 관계기관 간 긴 논의 끝에 인천시는 공사 중 운영 차로를 왕복 2차로에서 4차로로 확대해 공사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인천 기점 공사를 시작으로 서인천나들목까지의 총 10.45km에 달하는 전체 공사는 2027년에 준공될 예정이라고 하니, 그동안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해 부탁드릴게요! 2. 인천시가 블록체인 기술의 허브 도시가 됩니다! 지난 9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인천시 블록체인 산업 생태계 육성과 앵커기업 유치를 선포하는 '인천 메타노믹스 2023' 행사가 개최됐었는데요. 이날 행사에서는 세계 최대 디지털 자산 거래소인 바이낸스, 반도체 설계회사인 AMD 등 총 15개의 국내외 기업이 참석해 인천시의 블록체인 비전 선포에 뜻을 함께했다고 합니다. 인천시는 앞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디지털 경제 시장에 대응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이끄는 허브 도시로서 미래 지향적인 초일류 도시로 발전해 나갈 전망이라고 하네요. 3. 청라에 BMW 코리아 연구개발 센터가 건립됩니다! 지난 2월, BMW코리아가 청라 IHP 도시첨단산업단지 내 장기임대산업단지 부지 5,295㎡를 최장 30년간 임대했습니다.내년 상반기에 해당 부지에 지어질 BMW 연구개발 센터는 독일 본사와 함께 자율주행, 전기화 기술 교류를 통해 다양한 미래 모빌리티 분야의 연구를 수행할 예정인데요.청라 BMW 연구개발센터가 개소되면 제품 개발은 물론, 시험 및 검사 등을 수행할 테스트 시설까지 갖출 계획으로인력 확대에 따른 고용 창출로 이어질 전망이고요. 함께 건립되는 테스트 랩 시설은 차량 인증 및 전동화 기술 검증 등을 위한 별도의 공간과 장비도 갖추게 된다고 하네요. 

인천시 인터넷방송 저작물은"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