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칭계정 주의버튼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주간뉴스
2020년 3월 1일부터 구글 유튜브의 인터넷익스플로러(IE) 지원이 중단됩니다.
[인이슈] 인천 ‘뉴홍콩시티’ 프로젝트가 본격화됩니다! | 영종·북도면 주민들에게 영종대교와 인천대교 통행료가 전면 무료화됩니다! | 인천시가 수소경제의 핵심지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 945 | -0001.11.30 (수)

★ 인천의 한 주간 핫이슈 인이슈 ★ 1. 인천 ‘뉴홍콩시티’ 프로젝트가 본격화됩니다! 2. 영종·북도면 주민들에게 영종대교와 인천대교 통행료가 전면 무료화됩니다! 3. 인천시가 대한민국 수소경제의 핵심지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 이슈 속 작은 이슈 숏이슈 ★ 4. 송도 롱비치 파크가 일몰 명소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5. 인천시가 전국 시·도 최초로 청년 자격증 응시료를 지원합니다! 6. 인천 거주자 중고등학교 신입생들에게 교복구입비 30만 원을 지원합니다! 7. 인천 가상현실 스포츠 체험센터가 문을 열었습니다~! 1. 인천 ‘뉴홍콩시티’ 프로젝트가 본격화됩니다! '뉴홍콩시티’ 프로젝트는 인천시가 홍콩을 넘어 세계 초일류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금융, 서비스, 첨단산업, 해양 항공, 문화관광 등 다방면에 걸쳐 미래 전략을 마련하고 도시 가치를 높이는 사업인데요. 지난 15일에는 영종하늘문화센터에서 뉴홍콩시티 프로젝트의 비전선포식이 개최되었습니다. 비전선포식 현장에 나가 계신 PD님께 자세한 이야기 들어볼까요? PD님! 네. 저는 지금 뉴홍콩시티 프로젝트 비전선포식에 나와 있습니다. 오늘 비전선포식은 뉴홍콩시티 프로젝트의 방향성과 실천방향을 발표하고, 시민들에게 뉴홍콩시티 프로젝트의 비전을 공유했는데요. 인천을 초일류도시로 이끌 큰 사업인 만큼 많은 관심이 몰렸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뉴홍콩시티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도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릴게요~! 2. 영종·북도면 주민들에게 영종대교와 인천대교 통행료가 전면 무료화됩니다! 국토교통부의 영종대교·인천대교 통행료 단계적 인하추진에 따라올해 10월부터 영종대교의 통행료가 편도 기준, 상부 도로는 6,600원에서 3,200원으로, 하부도로는 3,200원에서 1,900원으로 인하되고, 인천대교의 통행료는 2025년 말까지 현행 5,500원에서 2,000원으로 인하될 계획입니다. 인천시는 영종·북도면 지역 주민들의 교통 편의를 위해 영종대교의 인하된 통행료를 전액 지원하기로 했는데요. 2025년에 인하가 예정된 인천대교의 통행료도 영종대교와 동일하게 전액 지원할 방침입니다. 가구 당 차량 1대, 경차는 1대 추가 지원 가능하고요. 1일 왕복 1회만 지원된다고 하니 지역 주민분들! 참고하세요~ 3. 인천시가 대한민국 수소경제의 핵심지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지난 22일, 송도에서는 ‘2023 인천 액화수소 포럼’이 개최됐었는데요. 이날 행사에서는 ‘인천시 수소버스 선도도시 조성 실시협약’과 ‘수소모빌리티 보급확산을 위한 친환경 공항 인프라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식전 행사로 전국 최초로 민간에서 도입해 인천에서 운행을 시작한 수소고상버스 시승식도 진행했습니다. 인천시는 이번 포럼을 시작으로 대한민국 수소대중교통체계를 선도하는데 한 발짝 가까워졌는데요. 또,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에 수소교통복합기지를 구축해수소모빌리티 대전환의 기반을 갖출 예정입니다. 

인천시 인터넷방송 저작물은"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