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칭계정 주의버튼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주간뉴스
2020년 3월 1일부터 구글 유튜브의 인터넷익스플로러(IE) 지원이 중단됩니다.
[인이슈] 인천시가 전세사기 피해자분들에게 긴급 주거를 지원합니다! | 인천시가 1,000억 원대 청년정책을 시행합니다! | 인천시 공공요금 인상 시기가 늦춰집니다
▷ 8050 | 2023.02.20 (월)

★ 인천의 뜨거운 핫이슈 인이슈 ★ 1. 인천시가 전세사기 피해자분들에게 긴급 주거를 지원합니다! 2. 인천시가 1,000억 원대 청년정책을 시행합니다! 3. 인천시 공공요금 인상 시기가 늦춰집니다. ★이슈 속 작은 이슈 숏이슈 ★ 4. 출생신고 전이라도 아동수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인천시가 저소득 어르신들의 틀니를 지원합니다. 6. 공동주택 리모델링 절차가 쉬워집니다! 1. 인천시가 전세 사기 피해자분들에게 긴급 주거를 지원합니다! 긴급 주거지원은 전세 사기 등 피해를 입은 임차인이 긴급한 주거지가 필요한 경우에 임시거처를 지원하는 제도인데요. 이를 위해 인천시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 인천도시공사(IH), 주택도시보증공사(HUG)와 ’전세 피해자 긴급 주거지원 업무 협약‘을체결했습니다. 임시거처는 한국토지주택공사가 보유한 226호, 인천도시공사가 보유한 16호로 총 242호가 예정되어 있고요. 긴급 주거지원 주택의 임대 거주 기간은 6개월로,임차인은 보증금 없이 시세의 30퍼센트 수준의 임대료와 관리비만 부담하면 된다고 하네요. 지난 1월 31일에 임시 개소한 ‘인천지역전세피해지원센터’에 PD님이 다녀왔다고 합니다. PD님! 네! 제가 부평구 십정동에 위치한 인천지역전세피해지원센터 현장에 다녀왔는데요. 인천지역에서 전세피해를 입으신 분들은 이곳에서 전세피해 심사, 법률상담 등을 하실 수 있습니다. 2. 인천시가 1,000억 원대 청년정책을 시행합니다! 올해는 시행되는 ’2023 인천시 청년정책 시행계획‘은 지난해보다 160억 원 늘어난 1,051억 원 규모인데요. 인천시는 청년 창업가들의 해외진출 지원, 청년 일자리 창출, 청년 주거 안정 지원 등을 주요 정책으로 정하고 일자리, 주거, 교육, 복지·문화, 참여·권리 등 5대 분야에 71개 세부사업을 진행할 방침입니다.특히 일자리 분야에서는 청년 창업가들이 해외에 진출할 수 있도록 ’청년 해외 진출기지 지원 사업‘을 추진해 4년에 걸쳐 100명에게 각 1억 원씩 총 100억 원을 지급한다고 하네요! 3. 인천시 공공요금 인상 시기가 늦춰집니다. 대중교통 요금, 상하수도 요금, 도시가스비, 쓰레기 봉투 요금 등 인상 시기가 늦춰집니다. 이에 따라 인천시는 당장 다음 달 인상 예정이었던 상수도 요금을 동결하고 이후 택시, 버스요금 등 다른 지방공공요금을 인상하는 데 있어도 속도 조절을 할 전망입니다. 

인천시 인터넷방송 저작물은"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