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칭계정 주의버튼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주간뉴스
2020년 3월 1일부터 구글 유튜브의 인터넷익스플로러(IE) 지원이 중단됩니다.
[인이슈] ‘제물포 르네상스’ 프로젝트 본격 추진! | 이음카드 이용하는 인천시민과 지역 소상공인의 혜택 확대! | 2022년 역대 최대 수출 543억 달러 달성!
▷ 43481 | 2023.02.13 (월)

★ 인천의 뜨거운 핫이슈 인이슈 ★ 1. ‘제물포 르네상스’ 프로젝트가 본격적으로 추진됩니다! 2. 이음카드를 이용하는 인천시민과 지역 소상공인의 혜택이 확대됩니다! 3. 인천시가 2022년 역대 최대 수출 543억 달러를 달성했습니다! ★ 코너 속 작은 코너 숏이슈 ★ 4. 저소득가구와 복지시설에 난방비 122억 원을 지원합니다. 5. 전세 사기 피해 지원을 위한 상담업무가 시작됐습니다. 6. 도로인정 제도개선을 포함한 건축여건이 개선됩니다. 7.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맞춤형 교육 사업이 추진됩니다. 1. ‘제물포 르네상스’ 프로젝트가 본격적으로 추진됩니다! ‘제물포 르네상스’ 프로젝트는 1970~1980년대 인천의 중심지였던 동인천역 지역을 다시 살리는 등 원도심 균형발전의 출발점이 될 핵심 사업인데요. 인천시는 앞으로 원도심, 문화ㆍ관광, 산업경제, 내항 개발 등 ‘제물포 르네상스’ 4대 전략과제와 관련해 더욱 정교하고 세밀한 계획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고요. 특히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서 시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마스터플랜을 수립한다는 방침입니다. 또, 사업의 추진체계와 시민 소통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등이 담긴 기본 조례를 제정해 프로젝트의 제도적 기반도 마련할 예정이라고 하니 관심 있게 지켜봐 주세요! 2. 이음카드를 이용하는 인천시민과 지역 소상공인의 혜택이 확대됩니다! 올해부터 이음카드 소상공인 가맹점의 결제수수료는 줄어들고, 모바일 간편결제 도입과 카드 무료 재발급으로 이용 시민들의 편의성도 확대될 예정입니다. 연 매출 5억 원 이하 가맹점은 결제수수료를 0%로 낮췄고, 연 매출 5억 초과 10억 이하 구간은 수수료의 45%가 감면되는데요. 감면된 결제수수료는 1년에 2번 정산해서 소상공인들에게 다시 환급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또, 실물카드 없이 결제할 수 있는 모바일 간편결제 삼성페이를 오는 6월부터 시행합니다. 추가로 카드가 불량이거나 기한이 만료됐을 때, 카드를 잃어버렸을 때도 무료로 이음카드를 재발급받을 수 있다고 하니까요 앞으로도 이음카드 많이 이용해주세요~ 3. 인천시가 2022년 역대 최대 수출 금액을 달성했습니다! 인천시가 어려운 경제환경에서도 2022년 역대 최대 실적인 연간 수출실적 543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2021년에 달성했던 460억 달러보다 18%나 늘어난 규모인데요. 수출 1위 품목인 반도체 분야는 2021년과 비교해 37.8%나 증가한 167억 달러를 기록했고요. 해외의 유명한 전시와 박람회 지원 사업도 수출실적 달성에 큰 몫을 했다고 하네요. 인천시는 올해에도 중소기업 수출 지원사업을 추진해서 해외 판로개척과 수출 인프라 확충, 해외 마케팅 등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인천시 인터넷방송 저작물은"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