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칭계정 주의버튼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주간뉴스
2020년 3월 1일부터 구글 유튜브의 인터넷익스플로러(IE) 지원이 중단됩니다.
[인이슈]인천애뜰에 2025 APEC 정상회의 유치 기원 조형물이 제작! | 인천시가 법인·개인 택시 부제를 전면 해제! | 인천시가 ’제4차 미세먼지 계절 관리제‘를 시행!
▷ 36960 | 2022.12.12 (월)

★ 인천의 뜨거운 핫이슈 인이슈 ★ 1. 인천애뜰에 2025 APEC 정상회의 유치 기원 조형물이 제작되었습니다! 2. 인천시가 법인·개인 택시 부제를 전면 해제했습니다! 3. 인천시가 ’제4차 미세먼지 계절 관리제‘를 시행합니다! ★ 코너 속 작은 코너 숏이슈 ★ 4. 인천애뜰에 희망2023 사랑의 온도탑 불이 켜졌습니다! 5. ’벤스가구‘ 관련 소비자 피해에 주의하세요! 6. ’2022 인천 국제 1인 미디어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1. 인천애뜰에 2025 APEC 정상회의 유치 기원 조형물이 제작되었습니다! 2025년 11월 국내에서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21개국의 정상과 각료 등 약 6,000여 명이 모이는 연례 회의인 APEC 정상회의가 개최될 예정인데요. 이 APEC 정상회의의 유치 지역을 두고 현재 인천을 비롯해 부산, 제주, 경북 경주 등이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인천은 녹색기후기금 등 15개 국제기구가 활동하고 있는 글로벌 도시로, APEC의 3대 목표인 무역 투자, 혁신·디지털 경제, 포용적·지속가능한 성장을 잘 실현할 수 있는 APEC 개최 최적의 도시죠~인천시는 인천애뜰에 2025년 APEC 정상회의 유치 기원 조형물을 제작해 인천 최초의 세계적인 정상회의 유치 성공의 염원을 담았다고 하는데요. 시민들과 함께하는 유치기원 사회관계망서비스와 포토 이벤트 등도 계획 중이라고 합니다.APEC 정상회의가 인천에서 개최될 수 있도록시민 여러분들도 많은 응원 부탁드릴게요~! 2. 인천시가 법인·개인 택시 부제를 전면 해제했습니다! 인천시는 그동안 법인택시는 12부제, 개인택시는 3부제를 운영해왔었는데요. 국토부의 승차난 발생 기준을 충족하지 않아 부제를 해제하지 못했으나, 내부 검토 결과 택시 부제를 해제하기로 했습니다.또, 택시 부제의 전면 해제가 시민 편의 증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택시운행정보를 파악하고, 관련 정책에 활용하고자 개인택시의 TIMS(택시 운행정보관리시스템) 가입을 권고하기로 했고요. 개인택시의 심야 운행조 편성·운행 등도 병행할 방침입니다.인천시민의 택시 승차 불편이 해소되는 것은 물론,연말연시 승차난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니 많은 기대 부탁드릴게요~! 3. 인천시가 ’제4차 미세먼지 계절 관리제‘를 시행합니다! 미세먼지 계절 관리제는 「미세먼지법」에 따라 초미세먼지 농도가 특히 높아지는 12월 1일부터 다음 해 3월 31일까지 미세먼지 배출을 강력하게 관리하는 정책으로, 인천시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3월까지 시행한 제3차 미세먼지 계절 관리제에서 초미세먼지 농도를 6.5% 감소시키는 성과를 거뒀었는데요. 올해부터 인천시는 작년보다 강화된 미세먼지 계절 관리제를 도입해산업, 발전, 수송, 항만·공항, 활동공간, 건강 보호 등 8개 부문에 걸쳐 미세먼지 감축을 추진하고, 건설 공사장 미세먼지 원격감시시스템 도입, 버스 미세먼지 흡착 필터 부착 및 운행 사업 등 다양한 인천 특화정책들을 도입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수도권 미세먼지 연구·관리센터와 협업해 계절 관리제 기간 동안 취약 도로에 대한 청소도 집중 실시할 계획이라고 하니 시민 여러분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인천시 인터넷방송 저작물은"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