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칭계정 주의버튼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주간뉴스
2020년 3월 1일부터 구글 유튜브의 인터넷익스플로러(IE) 지원이 중단됩니다.
[인이슈] 인천시, ’국립인천해양박물관‘ 전시유물 공개 모집!│인천시 청년들의 불안감·스트레스 달래준다!
▷ 8450 | 2022.01.10 (월)

#인이슈 #인천정책 #국립인천해양박물관 #인천청년정책 ★ 인천의 뜨거운 핫이슈 인이슈 ★ 1. 인천시, ’국립인천해양박물관‘ 전시유물 공개 모집! 2. 인천시 청년들의 불안감·스트레스 달래준다 ★ 코너 속 작은 코너 숏이슈 ★ 3. 인천시, 송도갯벌 체계적 보전·관리 방안 마련 4. 인천 청년활동공간 유유기지 새 이름 ‘청년센터마루’ 선정 1. 인천시, ’국립인천해양박물관‘ 전시유물 공개 모집! 인천시가 수도권 대표 해양문화·해양교육 거점 인프라로 추진 중인 ‘국립인천해양박물관’의 전시 콘텐츠 확보를 위해, 올해 1월에서 3월 중 유물구입 절차를 통해 박물관 유물을 공개 모집합니다. 인천시에서는 2024년 개관하는 ‘국립인천해양박물관’ 전시 구성을 위해 해양수산부와 함께 해양 문화·역사 분야의 의미 있는 기록물과 항만·해운·어업 등 각 생활상을 보여주는 유품을 수집하고 있는데요. 시민들이 가지고 있는 소장품을 무상으로 기증받거나, 유상으로 구입하는 방법을 통해 유물 확보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어떤 유물이 수집 대상인지 알려드리면요~ 해양교류, 해양민속, 해양예술, 개항 및 근현대, 선박모형 및 항해도구, 그리고 인천지역 관련성 등 각 분야에서 전시 가능한 보존상태와 가치를 지닌 물품으로 한정해 수집하고요. 개인은 물론, 법인 및 단체도 신청 가능합니다. 2022년 제1회 유물구입 신청은 1월 10일부터 14일까지 해양수산부 해양정책과에서 서류 접수를 받아 진행되는데요. 서류심사가 통과된 물품에 한해 2월 중 실물 접수를 거쳐 3월 말까지 구입을 완료할 계획입니다. 2. 인천시, 청년들의 불안감·스트레스 달래준다! 글로벌 감염병에 따른 고용상황 악화로 청년들의 심리적 불안감과 스트레스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인천시가 청년들의 마음 건강 수호에 나섰습니다. 인천시는 청년들의 마음 상태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2022년 ‘청년 마음 건강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는데요. 2022년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선정된 이번 사업은.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인천 청년에게 전문 상담을 제공해 마음을 위로하고 생활안정과 사회 재진입을 돕고자 추진하는 사업입니다.인천시는 청년 마음건강 지원 사업을 위해 2월까지 ‘청년공간 유유기지’ 홈페이지 내에 상담을 위한 새 플랫폼 제작을 마치고, 3월부터 수시로 참여자 모집과 선정을 통해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인데요. 새로운 플랫폼에서는 적성검사, 직업흥미검사, 우울증 검사 등 자가진단 테스트와 전문가와의 1:1 심리 상담 등이 제공되며, 인천시는 자가진단 결과를 취합‧분석해 향후 청년 정책에 반영, 점검 후 심층 상담이 필요한 청년에게는 심층 상담 등 필요한 서비스를 연계할 계획입니다. 

인천시 인터넷방송 저작물은"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