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칭계정 주의버튼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주간뉴스
2020년 3월 1일부터 구글 유튜브의 인터넷익스플로러(IE) 지원이 중단됩니다.
[인이슈] 올 설에도 인천가족공원 ‘잠시 멈춤’! 성묘는 온라인으로~│인천시, 관내 의료기관 8곳과 감염병 공동 대응 나선다
▷ 8134 | 2022.01.07 (금)

#인이슈 #인천정책 #인천가족공원 ★ 인천의 뜨거운 핫이슈 인이슈 ★ 1. 올 설에도 인천가족공원 ‘잠시 멈춤’! 성묘는 온라인으로~ 2. 인천시, 관내 의료기관 8곳과 감염병 공동 대응 나선다 ★ 코너 속 작은 코너 숏이슈 ★ 3. ‘인천e한눈에’ 시민에게 한 발 더 가까이! 4. 인천시, 전국최초 AI 기술로 지방세 처리 획기적 ‘개선’! 1. 올 설에도 인천가족공원은 ‘잠시 멈춤’! 성묘는 온라인으로~ 인천시가 글로벌 감염병의 지속적인 대유행에 따라, 성묘객들의 안전을 위해 설 명절 기간인 1월 29일부터 2월 2일까지 화장장을 제외한 인천가족공원의 전 시설을 잠시 멈춘다고 밝혔습니다. 인천시와 인천시설공단은 설 명절 기간 인천가족공원을 운영하지 않는 대신, 인천가족공원을 방문하지 않고도 고인을 기리고 추모할 수 있는 온라인성묘 서비스를 상시 제공하고 있는데요. 온라인성묘 서비스는 인천가족공원 온라인성묘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온라인 장사시설 둘러보기, 온라인 차례 지내기 등 한 차원 높은 장사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가족 및 친지 간의 안부를 묻고 확인할 수 있는 동시 접속 커뮤니티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천시와 인천시설공단은 설 연휴를 앞두고 미리 유가족에게 안내문자를 발송해서 성묘객의 불편이 없도록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2. 인천시, 관내 의료기관 8곳과 감염병 공동 대응 나선다 인천시가 공중보건 위기 상황에 신속 대응하기 위해 관내 협력의료기관 8곳과 ‘감염병 공동대응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글로벌 감염병 확진자 증가로 의료자원 부족에 따른 혼란이 야기되는 가운데, 신종 감염병에 대비하고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관내 의료기관과 힘을 모은 것인데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인천시와 협력의료기관들은 권역 감염병 전문병원을 유치하고 감염병 대응 협력 네트워크 구축과 공동 대응계획을 수립하는 등 상호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협력의료기관은 재난 및 감염병에 공동 대응하기 위해서 병상, 의료인력, 환자 진료, 전원체계 구축과 운영에 상호 협력하는 한편, 감염병 대응 전문인력 양성 교육, 모의훈련, 토론회 공동 개최 등을 통해서 감염병 예방과 관리 전략에 따른 방법을 개발하고 상호 공유하기로 했는데요. 인천시 또한 대규모 신종 감염병 발생 및 위기 상황에 대비하고, 민·관이 함께 협력해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구축과 공동 이행사업 발굴 등을 적극 지원할 예정입니다. 

인천시 인터넷방송 저작물은"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