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칭계정 주의버튼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주간뉴스
2020년 3월 1일부터 구글 유튜브의 인터넷익스플로러(IE) 지원이 중단됩니다.
[인이슈] 인천시, ‘인천 웰니스 관광지’ 4개소 추가 선정!│인천시, 인천청년포털 서비스 개시!│인천시, ‘인천e음 카페’로 1회용 컵 잡는다!
▷ 1799 | 2022.06.09 (목)

★ 인천의 뜨거운 핫이슈 인이슈 ★ 1. 인천시, ‘인천 웰니스 관광지’ 4개소 추가 선정! 2. 인천시, 인천청년포털 서비스 개시! 3. 인천시, ‘인천e음 카페’로 1회용 컵 잡는다! ★ 코너 속 작은 코너 숏이슈 ★ 4. 인천시, 유실·유기동물 입양비 지원! 5. 바다해설사와 함께하는 해양수산체험학습장 운영! 6. 인천시립박물관 한나루 갤러리 "골목, 남겨진 기억"展 개최! 1. 인천시, ‘인천 웰니스 관광지’ 4개소 추가 선정! 몸과 마음이 지쳐 힐링이 필요하시다면, 인천의 ‘웰니스 관광지’를 찾아가 보시는 건 어떨까요? 웰니스란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이 조화를 이루는 이상적인 상태를 말하는데요. 이번에 ‘인천 웰니스 관광지’로 신규 선정된 곳은요, 워터파크&스파 시설인 ‘파라다이스시티 씨메르’와 강화도에 조성된 ‘바람숲 그림책도서관’, 쉐라톤그랜드 인천호텔 6층에 위치한 ‘더스파하스타’, 그리고 울창한 숲을 배경으로 한 치유 놀이공간 ‘반디세상’까지 총 4곳인데요. 이 4곳 중 ‘반디세상’의 현장 모습, 직접 담아왔습니다. 인천시는 올해 추가 선정된 웰니스 관광지 4개소를 포함해 총 14개소의 콘텐츠 개발부터 적극적인 상품개발까지,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와 마케팅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하니 계속해서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2. 인천시, 인천청년포털 서비스 개시! 인천시가 인천시의 청년 정책 관련 종합정보를 한곳에 모아 분야별 청년정책을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는 인천청년포털 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 일자리부터 교육, 참여·권리 등 분야별 청년 정책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메뉴를 구성했는데요. 또, 월별로 신청 가능한 청년 사업만을 별도로 제공하는 정책 캘린더를 맞춤형 메뉴로 제공하고, 인천시와 전국 청년정책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통합검색 기능도 추가했습니다. 이제는 청년들이 어떤 정책이 있는지 몰라서 놓치는 일이 없겠죠? 3. 인천시, ‘인천e음 카페’로 1회용 컵 잡는다! ‘인천e음컵 공유 시범사업’이 ‘인천형 다회용컵 순환시스템’으로 한 단계 더 확대되어 운영됩니다. 6월부터는 시청 일대와 인천문화예술회관 주변 카페에 다회용 컵 무인 회수기를 도입하는 ‘인천e음카페’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인천e음카페는 1회용 컵이 없는 에코 매장으로, 음료를 구매하는 고객은 보증금 1,000원을 내고 다회용 컵에 음료를 받아 매장 안팎에서 자유롭게 이용한 뒤, 무인 다회용 컵 반납기에 반납하면 보증금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반납된 컵은 전문 세척업체를 통해 철저한 세척, 살균, 소독을 거쳐 카페에 재공급됩니다. 

인천시 인터넷방송 저작물은"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