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칭계정 주의버튼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주간뉴스
2020년 3월 1일부터 구글 유튜브의 인터넷익스플로러(IE) 지원이 중단됩니다.
[인이슈] 인천 ‘아이사랑꿈터’ 무료이용 대상 확대! ⅼ 인천시, 원부자재 피해기업 경영안정자금 지원 문턱 낮춘다!
▷ 319 | 2022.06.20 (월)

★ 인천의 뜨거운 핫이슈 인이슈 ★ 1. 인천 ‘아이사랑꿈터’ 무료이용 대상 확대! 2. 인천시, 원부자재 피해기업 경영안정자금 지원 문턱 낮춘다! ★ 코너 속 작은 코너 숏이슈 ★ 3. ‘현금 없는 인천버스’, 17개 노선으로 확대 운영! 4. 인천형 어르신 새일자리 6개 사업 발굴! 5. 서울7호선 청라연장선 본격 공사 돌입! 1. 인천 ‘아이사랑꿈터’ 무료이용 대상 확대! 인천시가 출산지원정책을 늘리고 육아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아이사랑꿈터’의 이용요금 면제 대상을 둘째아이 임신부와 육아휴직 가정까지 확대합니다. ‘아이사랑꿈터’는 만 5세 미만의 아이와 함께 집 가까운 곳에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가정 육아 지원 시설인데요. 아이사랑꿈터에 나가 계신 우리 PD님! 이번 무료이용대상 확대에 대한 반응, 어떤지 궁금한데요?! 네, 아이사랑꿈터 미추홀구 1호점에 나와 있는 김PD입니다. 꿈터를 이용 중인 시민 한 분과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사실 지금 육아휴직 중인데요. 지금 육아휴직자까지 대상이 확대되어서 저한테도 면제 적용이 되었더라고요. 사실 여기 요금이 그렇게 비싼 편은 아니어서 그래도 많이 이용했었는데 앞으로 더 많이 이용하게 될 것 같아요. 그래서 다른 친구들이랑 어머님들도 많이 이용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네, PD님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인천시는 아이사랑꿈터 확충과 무료이용 대상 확대는 물론, 인천형 어린이집 설치, 청정 무상급식 실시 등 가정 육아와 공보육 인프라 확충에도 더욱 힘쓸 예정이니까요. 계속해서 지켜봐 주세요! 2. 인천시, 원부자재 피해기업 경영안정자금 지원 문턱 낮춘다! 인천시가 원부자재 가격 급등 피해기업의 경영안정자금 지원대상 기준을 매출액 대비 매출원가 비율 75% 이상인 기업에서 60% 이상 기업으로 낮추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번 자금 지원대상은 인천시 내 공장을 운영 중인 제조기업 중 원가부담이 높은 기업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로 직-간접 수출 피해를 입은 기업이고요. 기존 시, 군‧구 등에서 경영안정자금을 지원받아 상환 중이라도 관계없이 지원받을 수 있지만, 원부자재와 수출 피해기업 중복 지원은 불가합니다. 지원을 원하는 기업은 인천시 중소기업 맞춤형 지원시스템 BizOK를 (http//:bizok.incheon.go.kr) 통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인천시 인터넷방송 저작물은"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