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칭계정 주의버튼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네이버 연관채널 태그정보
주간뉴스
2020년 3월 1일부터 구글 유튜브의 인터넷익스플로러(IE) 지원이 중단됩니다.
[인이슈] 송도 워터프런트 사업이 첫 번째 서막을 열었습니다! | 인천시가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를 지원합니다! | 인천시가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200억 원을 지원합니다!
▷ 13101 | 2022.08.08 (월)

★ 인천의 뜨거운 핫이슈 인이슈 ★ 1. 인천시의 송도 워터프런트 사업이 첫 번째 서막을 열었습니다! 2. 인천시가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를 지원합니다! 3. 인천시가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200억 원을 지원합니다! ★ 코너 속 작은 코너 숏이슈 ★ 4. 인천시립합장단의 기획 연주회 '합창의 매력에 빠져봐'가 여러분을 찾아옵니다! 5. 캠프마켓이 음악과 강연이 어우러진 문화의 장으로 재탄생했어요! 6. 아이사랑꿈터에서 ’스탬프 투어 이벤트‘가 개최됩니다~! 1. 인천시의 송도 워터프런트 사업이 첫 번째 서막을 열었습니다! 송도 워터프런트의 첫 사업은 지난 2019년 4월에 착공을 시작해 3년 3개월 만에 준공되었는데요. 인천시는 첫 번째 사업에서 790억 원을 투입해 송도 앞바다와 6공구 유수지를 연결하는 수로를 건설하고 수로 주변으로 보도교, 공원, 자전거 도로를 조성하는 것뿐만 아니라 수변 데크와 대포 분수, 물놀이 시설 등도 설치했습니다. 송도 워터프런트의 두 번째 사업도 내년 초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올해 안에 2단계 사업과 관련된 타당성 조사, 지방재정투자심사 등 행정절차를 마무리해 2025년 착공을 시작해 2027년에는 공사를 완료할 계획입니다. 송도 워터프런트 사업이 완료되면 해수가 유입되면서 송도 내 수질을 인천 앞바다 수준으로 유지하는 것은 물론, 집중호우에 따른 침수 피해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네요~ 2. 인천시가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를 지원합니다! 지원 대상은 한국장학재단이 산정한 소득 10분위 중 8분위 이하, 부모 또는 본인이 인천시에 1년 이상 계속하여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국내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과 졸업 후 2년 이내 미취업자인데요. 해당 지원금은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약 두 달간 인천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오는 12월 중에 지급될 예정이고요. 선정된 대상자들에게는 한국장학재단에서 2019년 1학기부터 2022년 1학기까지 받은 대출금에서 2022년 1월부터 6월까지 발생한 이자를 지원한다고 하네요~ 신청 대상에 따라 구비서류가 다르니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홈페이지 소통참여-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신청 게시판(https://www.incheon.go.kr/IC021101)을 참고해주세요~! 3. 인천시가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200억 원을 지원합니다! 소상공인 사업장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실시하는 사업인데요. 최근 경제난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일자리창출 활성화‘ 및 ’골목상권 활성화‘ 특례보증을 통해 각각 100억 원을 공급할 계획입니다. 해당 지원금은 오는 3일부터 자금이 소진되는 시점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신청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인천신용보증재단 각 지점을 방문해 신청하면 되고요. 업체당 지원 한도는 각각 3천만 원, 2천만 원이라고 하네요. 각 특례보증마다 지원 대상과 내용이 다르니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www.incheon.go.kr) 혹은 인천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www.icsinbo.or.kr)에서 참고 부탁드릴게요~! 

인천시 인터넷방송 저작물은"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