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소통 인천
2020년 3월 1일부터 구글 유튜브의 인터넷익스플로러(IE) 지원이 중단됩니다.
[인이슈] 인천시, 로봇산업 혁신 도시로 도약!│인천시, 금융기관 방문 없는 채권 상환제 도입!│2022년 인천시 아파트 입주물량 5년 대비 최대!
▷ 1717 | 2022.01.24 (월)
★ 인천의 뜨거운 핫이슈 인이슈 ★ 1. 인천시, 로봇산업 혁신 도시로 도약! 2. 인천시, 금융기관 방문 없는 채권 상환제 도입! 3. 2022년 인천시 아파트 입주물량 5년 대비 최대! ★ 코너 속 작은 코너 숏이슈 ★ 4. 올해, 주민자치 참여 더 쉬워진다! 5. 인천문화예술회관 28년 만의 리모델링 본격화한다! 6. 인천시, 노인일자리 4만6천여 사업 본격 시동! 1. 인천시, 로봇산업 혁신 도시로 도약! 인천시가 로봇산업 성장 고도화를 목표로 ’2022년 로봇산업 혁신성장 지원 사업‘ 추진계획을 수립했습니다. 그동안 인천시는 꾸준히 로봇산업 혁신성장 지원 사업을 시행해오면서 유망 로봇제품의 실증과 중소 로봇기업의 사업화 지원 등을 통해 의미 있는 성과를 올렸는데요. 올해는 사회적 약자를 위한 특화로봇 등 지원 분야를 확대하고 연구해서 인천의 로봇산업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하네요. 이외에도 실내외 방역과 감시를 수행할 수 있는 로봇과 지하철역 정보 안내 서비스로봇도 각각 서구청, 인천대입구역에서 정식운영을 시작했는데요. 앞으로도 인천시는 곧 현실이 될 로봇시대의 중심도시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확대해 나아갈 계획입니다. 2. 인천시, 금융기관 방문 없는 채권 상환제 도입! 인천시가 지역개발채권의 만기 상환 시 채권보유자가 모바일 앱 또는 인터넷뱅킹을 통해 본인 계좌로 원리금을 상환받을 수 있도록 규칙을 개정했습니다. 시민들의 편의 증진과 권리 보호를 위해 제도를 개선한 건데요. 앞으로는 채권이 만기했을 때 은행에 직접 가는 대신 신한은행에서 채권을 매입했다면 신한 SOL 모바일 앱에서, NH농협에서 채권을 매입했다면 NH농협은행 인터넷뱅킹을 이용해 원리금 상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인천시는 신규 채권매입자가 매입신청서를 작성하면 본인의 금융계좌에 자동으로 상환되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 ’자동 상환제‘도 도입했는데요. 이번 제도 개선으로 시민들의 편익 증진과 재산상의 손실을 방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라볼게요~ 3. 2022년 인천시 아파트 입주 물량 5년 대비 최대! 올해 인천시 아파트 입주 물량이 최근 5년 대비 최대치가 될 전망입니다. 올해 입주 예정 물량은 약 4만2천 호로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늘어난 수치인데요. 인천시는 주택공급속도 제고를 위해 올해 공공부문에서는 3기 신도시와 검암역세권에서 사전청약 3천 호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인천시는 앞으로도 2030년까지 주택 수 152만 호를 목표로 주택 40만5000호를 꾸준히 공급해 주택난 해결에 기여할 계획입니다.

인천시 인터넷방송 저작물은"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