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영상
2020년 3월 1일부터 구글 유튜브의 인터넷익스플로러(IE) 지원이 중단됩니다.
[인이슈] 미추홀 참물 시민평가단·서포터즈 본격적인 활동 시작! | 인천시, 15개 구간 지중화 사업 본격화! | 인천시, ‘개항로 라거’ 유공 시민에 ...
등록일 2021-05-10 | ▷ 87
★ 인천의 뜨거운 핫이슈 #인이슈​ ★ 미추홀 참물 시민평가단·서포터즈 본격적인 활동 시작! 인천시, 15개 구간 지중화 사업 본격화! 인천시, ‘개항로 라거’ 유공 시민에 표창 수여한다! ★ 코너 속 작은 코너 #숏이슈​ ★ 인천시, 석남녹지에 ‘탄소 중립의 숲’ 조성한다! 캠프마켓 운동장을 안전한 휴식공간으로 개방한다! 인천신항 진입도로 지하차도 건설 청신호 켜졌다! 1. 미추홀 참물 시민평가단·서포터즈 본격적인 활동 시작! 4월 30일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온라인 ‘미추홀 참물 시민평가단‧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의 시작을 알렸는데요. 지난해부터 운영된 미추홀 참물 시민평가단은 음수대 및 민원 서비스, 워터 코디 및 워터 닥터, 공사 현장 등 인천시 상수도 행정의 주요 서비스 분야를 평가할 예정이고요. 또 미추홀 참물 스토리텔러로서 관내 초등학생들에 대한 수돗물 안전성 교육까지도 담당하게 될 예정이라 하네요. 한편 ‘대학생 서포터즈’는 카드 뉴스, 홍보영상, 미추홀 참물 CM송과 같은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운영하며, 주요 행사장에서 수돗물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고 수돗물 홍보요원으로도 활동할 예정이고요. 상수도사업본부는 미추홀 참물 시민평가단과 대학생 서포터즈를 활용해 인천의 수돗물과 상수도 행정의 신뢰를 회복하고 품질관리의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라고 하네요. 2. 인천시, 15개 구간 지중화 사업 본격화! 인천시는 지역 원도심과 학교 주변 통학로를 중심으로 지중화 사업에 착수할 예정이라고 밝혔는데요. 이 사업은 도로에 설치된 전주와 통신주를 제거하고, 전선과 각종 통신선은 지하에 매설하는 작업이라고 하네요. 올해 사업은 중구 전동로 일원을 비롯한 원도심 지역 10개 구간과 미추홀구 주안초 일원을 비롯한 학교 주변 5개 구간이 선정되어, 지난해 8개 구간보다는 2배 이상 확대된 총 15개의 구간으로 진행되고요. 올해 사업에는 총 505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고 국비와 시비, 군·구비가 50%, 한전과 통신사가 나머지 50%를 부담해 보행 공간에 설치된 전주와 얽혀있는 배전선로, 통신선을 제거할 계획인데요. 이번 지중화 사업을 통해서 안전한 보행 환경이 조성되고, 원도심 경관이 크게 개선될 뿐만 아니라 시와 구의 사업비 부담도 완화될 거라고 하네요. 3. 인천시, ‘개항로 라거’ 유공 시민에 표창 수여한다! 인천시가 지역 브랜드 맥주 ‘개항로 라거’의 개발과 생산, 마케팅 등에 참여해 인천의 브랜드 이미지를 드높인 4명의 시민들에게 ‘관광진흥 유공 표창장’을 수여했습니다. 이날 표창을 받은 시민은 맥주 브랜드 글씨체를 디자인한 전종원 전원공예사, 맥주 모델로 나선 최명선 동화마을 벽화 미술가, 맥주의 생산과 맛을 책임지는 박지훈 인천맥주 대표, SNS 마케팅과 언론을 통해 개항로 라거를 전국에 알리는 이창길 개항로 프로젝트 대표라고 하네요. ‘개항로 라거’는 인천 중구 개항로 상인들의 연합체인 ‘개항로 프로젝트’가 인천을 고유 브랜드로 7개월간의 기획·연구 끝에 개발한 지역 맥주인데요. 지난 1월 인천 맥주 생산공장과 개항로 통닭에서 팝업 스토어 형식으로 시범 판매를 시작해 3월 정식 출시됐고요. 현재 개항로 통닭, 개항로 고깃집 등에 납품되고 있다고 하네요. 개항로 라거’는 편의점이나 택배 등을 통해서는 구입할 수 없고, 개항장과 개항로 일대의 가게나 공장을 직접 방문해야만 만날 수 있고요. 이런 ‘개항로 라거’는 출시되자마자 깔끔하고 친숙한 끝 맛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고요. 실제로 관광객이 늘고,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자리 잡아 인천 중구 ‘개항로’의 명성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 했다고 하네요.

인천시 인터넷방송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