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영상
2020년 3월 1일부터 구글 유튜브의 인터넷익스플로러(IE) 지원이 중단됩니다.
[인이슈] 인천 최초 ‘무이자 경영안정자금’ 2,300억 원 통 큰 지원! | 스마트 관광지로 변신한 인천 개항장! | ‘시민의 발’ 인천 시내버스, 노...
등록일 2021-01-29 | ▷ 5951
1. 인천 최초 ‘무이자 경영안정자금’ 2,300억 원 통 큰 지원한다! 인천시가 글로벌 감염병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1월 25일부터 2,300억 원 규모의 무이자 경영안정자금을 통 크게 지원합니다! 인천 최초로 시행되는 무이자 경영안정자금은 모든 소상공인에게 신용 등급, 사업 규모에 관계없이 최대 2,000만 원까지 지원하고 있고 1년간 대출 이자 전액까지 인천시가 부담합니다! 소상공인의 상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1년 거치, 4년 균등분할상환 방식을 통해 첫 1년 동안 원리금 상환 부담이 전혀 없도록 파격적으로 지원하기로 한 것인데요. 대출 요건도 대폭 완화해 신용등급 6~10등급의 저신용 소상공인도 연체나 체납이 없으면 융자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금 지원을 받고자 하는 소상공인은 1월 25일부터 사업장이 소재한 지역의 인천신용보증재단 각 지점에 방문해 신청접수가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인천신용보증재단에 문의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지역 경제 회복을 위한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소상공인 지원에 인천시가 온 마음과 힘을 다하겠습니다! 2. 개항 138년 만에 스마트 관광지로 변신한 인천 개항장! 한국 근대 유적이 즐비한 인천 개항장 일대가 ‘스마트 관광지’로 탈바꿈합니다! 100년 이상 역사를 지닌 인천 개항장으로, 인천시와 함께 타임머신 타고 놀러 가볼까요? 스마트 관광지로 탈바꿈한 인천 개항장! 근·현대 역사·문화 자원이 보존되어 있는 개항장 일대를 활성화하기 위해 개항의 역사를 살린 콘텐츠 위주의 문화 재생 사업과 AR·VR을 활용해 근‧현대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스마트 관광 인프라를 확충했습니다. 게다가 올해 5월부터 개항장 일대에서 무료 공공 와이파이를 쓸 수 있고 문화체육관광부의 스마트 관광 도시 사업으로 구축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시관·맛집·카페 등의 관광 정보와 스마트 주문·대기·예약·결제 등이 가능한 관광 편의를 제공할 예정인데요. 한편, 새롭게 바뀌는 개항장의 매력과 변화하는 모습을 미리 알리고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인천시가 페이스북 페이지 ‘인천 개항장재생팀’을 개설했습니다. 개항장의 대표적 공간을 활성화하고 연계해 역사산책 공간으로 새롭게 바뀌게 될 인천 개항장! 첨단 기술을 도입한 관광 서비스로 언택트 여행의 성지가 될 인천 개항장, 많이 기대해주세요~! 3. ‘시민의 발’ 인천 시내버스, 노선 개편으로 연착륙 개선한다! 지난 12월 31일부터 전면 개편된 인천 시내버스 노선으로 시민들의 출퇴근이 더욱 편리해지고 있습니다! 교통카드와 이동 통신 빅데이터를 활용해 버스 수요 분석과 미래 수요를 반영해 노선 개편을 한 결과, 시행 후 18일간 민원 건수는 2016년 보다 80.7% 감소했으며 개편 전보다 운송 수입은 16% 증가했습니다! 노선 개편이 조기에 정착할 수 있었던 이유는 인천시가 시민소통과 시기별·타켓별 홍보를 통해 사전에 변경 노선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고 운행 정보 시스템이 정상 가동되도록 사전 검증을 시행했기 때문인데요. 한편 13개 노선, 141대의 한정면허가 이번 노선 개편으로 인해 줄어든데 따른 불편으로 일부 노선 조정 등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인천시는, 2월 중 노선조정분과위원회를 열어 민원을 조기에 해소하고, 7월까지 진행되는 ‘조정 노선 모니터링 및 안정화 연구 용역’을 통해 민원 사항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과 대체 노선을 발굴해 노선 개편을 조기에 정착시킬 계획입니다. 새롭게 바뀐 노선에 시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앞으로도 시민들의 말에 귀 기울이고, 대안을 마련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인천시 인터넷방송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민소통 인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