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영상
2020년 3월 1일부터 구글 유튜브의 인터넷익스플로러(IE) 지원이 중단됩니다.
[인이슈] 12월 12일, 송도달빛축제공원역에서 만나요! | 인천시, 국비 4조원 시대를 넘어 5조원 시대로 성큼 다가갔다! | 해양·관광·레저의 허브 ...
등록일 2020-12-14 | ▷ 2772
글로벌 질병과 더불어 계속되는 경기침체로 인해 국세수입과 연동되는 보통교부세 총 규모가 2.2조 원 줄어드는 어려운 재정 여건이었는데요, 그럼에도 전년보다 618억 원이 증가한 역대 최대 규모의 7,572억 원을 확보했습니다! 인천시의 2021년 국비와 보통교부세를 합한 총규모는 4조 7,984억 원으로, 당초 목표액이었던 4조 1,900억 원을 훨씬 초과해, 국비 5조 원 시대에 성큼 다가서게 됐습니다~! 연도별 국비확보 현황을 살펴보면 2015년부터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우수한 성과지표를 확인은 물론! 지역발전과 일자리창출의 밀접한 관련이 있는 ‘지역밀착형 생활 SOC사업’을 통해, 복합시설 10개소와 단일시설 18개소 사업을 신규 확보하여, 향후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전망입니다! 글로벌 질병의 위기 속에서도 인천시가 최선을 다해 총력을 펼친 성과물인 만큼 앞으로도 300만 시민시장께서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해양·관광·레저의 허브 용유무의 지역으로 오세요!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 2일 ‘용유무의 경제자유구역 활성화 발전전략 수립’ 최종보고회를 개최! 용유는 4개, 무의는 2개 권역으로 나눠 총 17개 사업 추진방안을 제시했습니다~! 연구용역 결과에 따르면, 용유지역은 체험 중심의 레저 및 문화복합 공간으로, 무의지역은 자연 중심의 힐링, 생태공간으로 초점을 맞췄는데요, 용유지역의 경우 △왕산마리나 주변은 마리나와 연계된 해양레저공간 △동양염전 주변은 공항경제권을 지원해주는 주거·문화공간 △오성산 일대는 놀거리·먹거리를 위한 일상여가 생활공간 △용유역 주변은 용유무의로 들어오는 관문거점 공간으로 설정됐으며, 무의지역의 △실미도, 하나개 해수욕장, 호룡곡산 등은 해양생태와 힐링·휴식공간으로 △대무의항과 소무의도, 광명항 주변은 어촌문화 관광공간으로 개발될 예정입니다~! 뛰어난 자연경관은 물론, 관광과 레저산업 발전의 충분한 경쟁력을 갖고 있는 용유무의지역!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용유무의지역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인천시 인터넷방송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민소통 인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