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영상
2020년 3월 1일부터 구글 유튜브의 인터넷익스플로러(IE) 지원이 중단됩니다.
하루 5분! 인Body (다리 부기 빼기에 도움을 주는 요가)
등록일 2020-12-15 | ▷ 93

멋진 몸매를 만들기 위해 매일 5분씩만 투자하자! 인 Body가 추천하는 신체의 선을 잡아주는데 도움이 되는 세 가지 동작! 다 같이 함께 해볼까요?


# 1. 파반묵타 1. 다리를 앞으로 쭉 뻗고 앉고, 시선은 정면을 향하고 허리를 세웁니다. 2. 왼쪽 다리를 오른쪽 무릎 위로 올린 다음 오른손으로 왼발을 잡습니다. 손가락을 벌린 상태에서 발가락 사이사이에 끼워 넣어 잡아줍니다. 숨을 마시고 내쉬면서 안쪽으로 30회, 바깥쪽으로 30회 천천히 돌려줍니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합니다. 4. 반가부좌 자세로 돌아와 호흡을 정리합니다. # 2. 왜가리 자세 1. 앉은 상태에서 오른쪽 다리를 복부와 맞닿게 세우고 왼다리를 오른다리 아래에 놓습니다. 2. 숨을 들이마시면서 깍지 낀 손으로 오른다리의 발바닥을 감쌉니다. 3. 숨을 내쉬면서 오른 무릎을 쭉 펴고 앞으로 내밀어 위로 끌어올립니다. 오른다리가 구부러지지 않게 최대한 편 자세를 유지합니다. 이 상태로 30초간 복식호흡합니다. 4. 호흡을 내쉬며 다리를 내립니다. 5.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합니다. 6. 내쉬는 호흡에 다리를 내리고 반가부좌 자세로 돌아와 호흡을 정리합니다. #3. 모관운동 1. 바닥에 등을 대고 바르게 눕습니다. 2. 무릎을 세우고 팔과 다리를 수직으로 들어올립니다. 3. 손과 발에 힘을 풀고 가볍게 진동시킵니다. 3분 정도 지속하다 팔다리를 들고 있기 힘들어지면, 몸을 바닥에 내려놓고 휴식을 취합니다. 몰려있던 혈액이 회수되는 느낌을 느껴 수 있습니다. 4. 동작을 반복하며 마지막 진동을 멈추고 10초 정도 팔다리를 든 상태를 유지합니다. 이때 손끝과 발끝이 찌릿거리는 느낌을 느껴봅니다. 5. 호흡을 내쉬며 몸에 힘을 풀어 팔과 다리를 가볍게 바닥으로 내려 놓습니다. 누운 자세에서 가볍게 호흡을 정리합니다.

인천시 인터넷방송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희망가득 인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