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영상
2020년 3월 1일부터 구글 유튜브의 인터넷익스플로러(IE) 지원이 중단됩니다.
2019년 제2차 인천광역시 노사민정 본협의회
등록일 2019-12-17

12.17(화) 14:00 2019년 제2차 인천광역시 노사민정 본협의회


정말 바쁘신데 많이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오늘 송도를 3번을 왔다 갔다 해요. 지금 두 번째 온 건데. 연말이고 많은 행사로 다망하신데도 이렇게 자리를 빛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올 한 해 정말 저는 굉장히 감사드리고 싶어요. 굉장히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그래도 우리 인천이 고용률에 있어서는 항상 좋은 성적을 내왔습니다. 여기 계신 우리 노사민정협의회 회원님들이 각 분야에서 잘 이끌어주신 덕분이라고 생각하고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실제로도 제가 느끼기에도 한국GM의 약간의 문제 외에는 크게 노사 관계에 있어서 어려움은 없었지 않았나, 이렇게 생각을 하는데. 여기 계신 모든 위원님들이 함께해 주신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아직도 우리가 52시간 근로문제라든지 최저임금 문제라든지 현장에서 정착시켜 나가야 될 그런 많은 과제들을 안고 있기 때문에 굉장히 더욱더 협의와 소통이 필요한 그런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역할을 우리 노사민정협의회가 잘 실행해 갔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드리고.

올 한 해는 진짜 제가 하도 수돗물, 돼지열병, 가을 태풍 링링 이런 거 시달리느라고. 희한하게 일정이 특히 노조 일정하고 잘 안 맞았어요. 그래서 오늘은 아예 회의를 시청에서 하는 것보다 우리 한국노총 사무실에 가서 여는 게 의미가 있겠다, 그래서 이렇게 왔습니다.

오늘 기탄없이 많은 좋은 의견 주시고 유익한 회의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인천시 인터넷방송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