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영상
제4회 바이오 인천 글로벌 콘퍼런스
등록일 2019-08-20 | ▷ 55

8.20(화) 09:00 제4회 바이오 인천 글로벌 콘퍼런스


-(박남춘 시장) 2019 바이오 인천 글로벌 콘퍼런스에 참석해 주신 국내외 귀빈 여러분 반갑습니다. 인천광역시장 박남춘입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콘퍼런스는 미래의 성장동력인 바이오 산업과 컨벤션 산업을 연계해 시너지 창출을 모색하는 아주 중요한 행사입니다. 특히 인천 지역 바이오분야의 산업계와 학계, 연구기관과 공공기관이 한마음으로 마련한 매우 뜻깊은 자리입니다.

행사 준비에 애써 주신 KOTRA 권평오 사장님, 인천대학교 조동성 총장님, AFOB 임교빈 조직위원장님,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오장석 회장님, AFOB Wen-Chien Lee 회장님 그리고 인천을 찾아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오늘날 세계 주요 국가들은 바이오산업의 미래가치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국가전략산업으로 지정해 육성하고 지원하는 곳도 적지 않습니다. 인천시 또한 바이오-헬스 산업을 지역 핵심 산업으로 육성하겠다는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셀트리온과 삼성바이오를 유치하는 등 선제적인 노력 덕분에 단일도시 기준으로 세계 1위 바이오의약품 생산도시로 급성장했습니다.

인천시는 여기에 머무르지 않고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바이오산업의 상생 생태계를 조성하려고 합니다. 바이오산업의 범주를 바이오의약품에서 바이오헬스케어로 넓히고, 중소기업과 벤처기업, 스타트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인천바이오헬스밸리프로젝트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300여 개의 바이오기업을 유치하고, 3만여 개의 좋은 일자리를 만들 계획입니다. 또 바이오 관련 전문 인력을 키우는 바이오공정 전문센터와 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하는 바이오 상생협력센터등을 갖춘 바이오융합 산업기술단지2022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입니다.

이 모든 노력을 바탕으로 인천은 세계 바이오·헬스 산업의 중심 도시로 도약할 것입니다. 또한 이번 주에 예타 통과가 기대되는 GTX-B노선이 이 지역의 경쟁력을 한층 높여 줄 것입니다. 그 과정을 여기 계신 모든 분들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미래산업은 혁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선도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오늘 콘퍼런스를 통해 바이오산업의 트렌드를 서로 나누고, 더욱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논의가 활발히 이뤄지길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바이오 인천 글로벌 콘퍼런스 개최를 축하하며 앞으로 바이오분야의 글로벌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랍니다. 300만 인천시민과 함께 늘 함께 힘을 보태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천시 인터넷방송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