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영상
검단산업단지~검단IC 도로개설공사 착공식
등록일 2019-07-31 | ▷ 280

7.30(화) 11:00 검단산업단지~검단IC 도로개설공사 착공식


-(박남춘 시장) 공단이 만들어진 지 5년이 지나서야 이제야 고속도로와 연결하는 도로를 놓는다는 것에 있어서. 행정을 하는 사람 입장에서 무조건 자랑할 일만은 아닌 것 같아요. 그러나 또 이게 하다 보면 돈 누가 댔나, 이거 가지고 아마 시간 끌었을 거예요. 그래도 원만히 합의가 이루어지고 이렇게 착공하게 됐는데 너무나 기쁘게 생각합니다.

여기 계신 우리 그동안 불편을 참아주신 입주 업체 대표님들, 정말 감사드리고. 그다음에 여기 와계신 김진규 부의장, 김종인 시 의원님, 이런 분들이 정말 건설교통위원회에서 정말 많이 도와주시고. 저한테 압력 엄청 넣습니다. 오늘 여기 미처 못 왔지만 국회의원 신동근 의원님은 아주 저한테. 국회의원 때 제가 선수가 높았거든요. 그런데 시장이 되니까 압력이 하도 세서. 그래도 늦게나마 시작이 됐습니다.

그러나 제가 오다 보니까 20225월로 돼 있어요. 시장 선거 한 달 전이거든요. 오해 받지 말게 좀 몇 달 당겨주세요. 이렇게 오래 기다리신 입주업체 대표님들께 보답하는 것은 아마 공법상 허용만 된다면 많이 앞으로 당겼으면 좋겠습니다. 최 국장님, 한번 책임지십시오.

그러나 이게 오늘 이렇게 시작하지만 우리 검단이라는 도시가 사실은 시정을 담당하는 입장에서 항상 죄송한 마음을 많이 가지고 있어요. 여기 우리 수도권매립장 있잖아요. 그리고 기반시설들이 많이 안 돼 있어서 많이 불편을 호소를 하시거든요. 그래서 송도, 청라, 영종, 이런 데 하고 비교하시고 할 때 항상 미안한 마음이 있습니다. 그래서 시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고 싶어서 제가 도로, 이런 것들 철저히 내자. 그래서 지금 저기 보시면. 이따 한번 참고로 보세요. 14개 사업을 2023년까지 집중투자를 해서 완공을 시키려고 지금 노력하고 있어요. 그렇게 되면 많이 검단 지역이 좋아질 거고.

그다음에 아시겠지만 우리 도시철도 1호선이 2024년이면 신도시에 들어오잖아요. 그리고 서울 5호선 연장하는 문제를 용역을 하고 있어요. 어떻게 해야 가장 최적노선이 될 건지 하고 있고. 그다음에 우리 인천도시철도 2호선을 김포를 거쳐서 고양까지 가서 고양에서 GTX-A 노선하고. 강남을 가는 아주 빠른 열차인데. 그런 작업들도 차질 없이 지금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그래서 이제 큰 걱정 속에서도 지금 부동산 경기도 안 좋은 데다가 또 이제 신도시가 일시에 만들어지는 데 대한 우려, 이런 것 때문에 신도시의 분양 문제가 굉장히 처음에 큰 이슈가 됐는데 요 근래에 이런 교통계획, 이런 거 발표를 꾸준히 하고 진정성을 이해해 주신지 몰라도 분양 물량도 많이 해소가 돼 가고 있는 아주 좋은 신호가 있습니다. 그러나 방심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오늘 와서 우리 이광균 이사장님 방에서 이사님들 뵙고 말씀 나눴던 거 적극적으로 검토해서 산업 공단 자체가 아주 쾌적한 곳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다짐드립니다.

다시 한번 축하드리고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인천시 인터넷방송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