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영상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서 전달식
등록일 2019-07-22 | ▷ 69

7.22(월) 10:00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서 전달식


-먼저 오늘 이렇게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신 18개 기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사실은 제가 수돗물 사태 때문에 그동안 일체 외부 행사는 안 했어요. 안 하고, 외부에 계신 분들에게 상을 드리는 것 자체가 조금 마음이 편치 않고. 또 수돗물로 고생하시는 시민들께 예의가 아닌 것 같아서 안 했는데. 그래도 오늘은 꼭 이 일로 외부 일정을 시작하겠다고 생각했어요. 의미가 있는 일자리 문제에 있어서 정말 애써주신 여러분들이 계셔서 정말 감사를 드립니다.

제가 이렇게 시정에 차질이 있었더라도 여러분이 계셔서 우리 인천시가 전국에서 고용률이 세종시하고 함께 1위입니다. 1위이고. 그다음에 특히 청년 취업률이나 여성 취업률에 있어서도 어쨌든 통계로. 피부로 느끼는 경제는 어렵더라도 잘 성적이 나오고 있어요. 그것에 있어서 여기에 계신 분들이 오늘도 영예의 수상을 하신 우리 기업들에서 많이 도와주신 덕분이라고 생각하고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해보니까 결국은 우리 기업의 일선에서 자기의 모든 걸 걸고 열심히 해주신 우리 기업인들이 계신 것이 가장 큰 일자리의 힘이 된다 하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시에서도, 제가 며칠 전에 6개 기관이 모여서 뿌리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식도 맺고 했지만. 참 일자리를 유지해 가고 사업을 영위해 가시는 게 참 힘들구나 하는 걸 많이 들어요. 특히 뿌리산업 같은 경우에 3D업종이라고 해서 젊은 분들이 오셨다가 근로 환경이 조금이라도 안 좋고 하면 이직률이 하도 높고 그래서 여기 시 정부에서 나름대로 경력형성장려금도 만들어서 지원도 해드리고. 기업 환경 개선하는 데 기업도 선정해서 여건도 개선해드리고 지원합니다만, 그래도 결국은 오늘 여기 계신 우수 기업들과 같이 기업인들이 애써주시고 또 우리 근로자 분들께서도 함께 합심해서 회사 발전을 위해서 노력하는 것, 이게 가장 큰 힘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가장 큰 시정의 목표를 일자리 많이 만들고, 이게 가장 큰 복지거든요, 사실은. 우리가 나눠주는 복지보다는 자기 일을 해서 스스로 기업 발전에 기여도 하고 경력도 쌓아가는 이런 일자리가 가장 큰 복지라고 생각해서 일자리위원회 이런 것도 만들어서 지금 현재 논의도 하고 있습니다. 대신 말씀하시고 싶은 것들이 있을 때는 하시라도 이런 경로를 통해서 말씀해 주시고. 오늘도 이렇게 뵌 김에 한번 생생한 말씀도 듣고 이렇게 최선을 다해서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리고요. 그러나 저희들 끊임없이 여러분들의 여건을 향상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리면서 다시 한번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인천시 인터넷방송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