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영상
여름철 민생 현장 방문
등록일 2019-07-15 | ▷ 178

7.10(수) 14:00 강화지역 민생현장 방문

7.12(금) 13:10 여름철 시민안전 민생현장 방문


초지대교 방역 현장

저기 강타고 넘어올수가 있다면서요.

네 해안선에 철책선이 있어서 군부대에서는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해병 2사단도 가볼건데 부탁도 한번 하고 가야죠.

 

강화수도사업소 방문

박남춘 시장 : 노후관이 그게 18.4km 가 있다면서요. 마을 상수도는 주민들이 폐쇄안한다고 한다면서요.

강화수도사업소장 : 마을 상수도가 201개소가 있습니다. 여기 15%정도는 마을상수도하고 일반상수도하고 같이 쓰시는데 일반상수도를 설치해놓고 마을상수도를 씁니다.

박남춘 시장 : 수돗값 때문에요?

강화수도사업소장 : 지금 실제적으로 검토하는 부분은 수도를 놓으려면 99만원정도가 들어가는데

자기부담금을 지원해주는 방안도 검토를 했었어요. 36만원을 지원해주고 상수도를 전환하는 것도 검토했었는데

박남춘 시장 : 이중에 (우라늄으로) 문제가 되는 곳은 어디에요

강화수도사업소장 : 우라늄은 세 개소가 있는데 금사라는 동네는 지금 32세대 중에서 28세대는 상수도를 놨습니다. 근데 3세대 때문에 폐지를 못하고 있는 상황이구요. 동의를 얻어야 되기 때문에요. 그리고 기존에 상수도를 놓은 사람들도 마을상수도를 씁니다. 일반상수도를 안쓰고.

박남춘 시장 : 물값 아끼려고.

강화수도사업소장 : 네 그래서 폐지를 못하는 상황입니다.

박남춘 시장 : 주말되면 또 (사용량이) 올라간다면서요.

강화수도사업소장 : 물 사용량이 한 4천톤에서 2천톤이 쓰입니다.

박남춘 시장 : 그런건 어ᄄᅠᇂ게 해야 되는거에요

강화수도사업소장 : 물량은 들어옵니다. 들어오는데 저번 토요일에는 기온이 상승하고 기름문제가 있다보니까 조금 오염된 물이 들어와서 지금은 다 해소가 된 상태구요.

박남춘 시장 : 읍내에 있는 시멘트 들어간 관같은 건 바꾸자구요. 나도 그 사진 보니까 기분 나빠서 못 먹겠어. 그런건 바로하자고요.

 

강화수도사업소장 : 여기만 지금 배수지로 운영하고 나머지는 직수로 가거든요.

최대한 이쪽까지..

박남춘 시장 : 배수지 공사는요?

강화수도사업소장 : 지금 없습니다. 이건 완공 되어있는 상태고 작년말에 완공이 되가지고.

김포에서 들어오는 노선이 하나 있습니다. 300mm관이. 그래서 김포가 허락을 하면 이쪽에다 물을 받고 여기를 세척하는 방법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여기서 들어오던게 이제 60%를 받고 길상에서 30%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우리가 바꾼게 여기서 70%를 받고, 이쪽에서 들어오는 물 20%, 정수해서 들어오는 물 10%로 해서 물이 조금 탁도가 전보다 나아지게 공급이 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너무 많이 하게 되면 이쪽이 지금 문제가 됩니다.

그럼 주말엔 다시 원상복귀가 되어야 합니다.

인스파이어복합리조트 건설현장방문

저 아레나를 왜 관심있게 여쭤봤냐면 지금 이제 저런 시설이 공연장이나 이렇게 안되있가지고 문학경기장에, 축구하는 경기장에 5만명을 모아놓고 EDM 뮤직같은걸 해요. 근데 대게 중국인들이 오는데 테이블 하나에 5천만원짜리가 있어요. 그분들이 이제 거기서 하고, 자문 파라다이스 와서 자고, 이런식으로 우리가 셔틀로 옮기고 이런 불편함을 겪고있는데 체계적인 시설이 생기면, 그런것들을 많이 하고 싶어해요. 유럽에서도 하고 싶어하고, 온라인게임도 하고 싶어하는데 그런 수요들이 더 많이 창출되고 체계적으로 잘 될 거 같은 기대가 커요. 그래서 제가 특히 아레나를 특히 관심있게 여쭤본거에요. 근데 5만명정도가 되었음 좋은데 15천명정도라니까 조금 규모가 작은게 아닌가 싶은데.

인천시 인터넷방송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