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영상
2019 을지태극연습 실제훈련 참관
등록일 2019-05-28 | ▷ 125

5.28(화) 14:00 2019 을지태극연습 실제훈련 참관


-(시장님) 여러분, 정말 날도 더운데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그리고 20개 단체들이 모여서 오늘 각자의 역할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아주 좋은 계기가 됐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정말 수고 많으셨고요.

우리가 지난번에 제천 스포츠센터하고 제가 밀양의 세종병원을 직접 내려가보고 했지만 그런 사고 한번 겪고 나면 사회가 굉장히 황폐화되거든요. 그런데 오늘 이런 다중이용시설을 택해서 우리가 다시 한번 훈련을 하고 인명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는 그런 마음가짐을 가지고 훈련에 임한 것에 대해서 여러분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오늘 저는 또 잘한 것이 저렇게 어린 친구들 이렇게 한꺼번에 모여서 이런 안전사고가 발생했을 때 얼마나 힘들고, 그분들의 수고로움이 어떤지도 함께하면 어릴 때부터 안전의식이 잘 자랄 거다, 이렇게 생각합니다. 여러분, 정말 애 많이 쓰셨고요. 오늘 이 훈련 과정 속에서 잘된 거는 잘된 대로 발전시켜 나가고 부족한 것은 보완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가장 우리가 가져야 될 마음이 이 사고가 나지 않도록 예방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지진으로 인해서 시작이 됐듯이 지진 피해가 없도록 우리가 내진설계나 이런 것도 완벽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이런 노력이 필요할 것 같고요. 그런 노력들을 함께 해나갔으면 좋겠고.

우리 안전업무를 하는 데 있어서 우리 시민들의 힘을 빌리는 지혜. 시민들과 함께한다는 그런 태도를 가지고 업무나 이런 걸 할 때에 같이 고민해봤으면 좋겠다 하는 그런 말씀을 드립니다. 안전이 최고의 복지입니다. 그렇죠? 안전해야 행복합니다.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훈련에 수고 많이 하셔서 감사드리고. 평상시에도 아마 시민들이 여러분들을 가장 고마워하실 거다라는 생각을 가지시고 힘내시기 바랍니다.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인천시 인터넷방송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