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영상
KAIA 스마트시티 국제심포지엄 공동개최
등록일 2019-05-28 | ▷ 75

5.28(화) 10:00 KAIA 스마트시티 국제심포지엄 공동개최


-(시장님) 다른 도시들과의 경제협력을 강화하고 있는데 향후 남북관계가 더 발전하면 북한의 도시들과도 교류할 계획입니다. 뿐만 아니라 인천의 제조업, 스타트업 기업들이 스마트 기술을 활용해 일하기 좋은 노동 생태계를 만들도록 돕고, 이를 통해 일자리도 창출하고 경기도 활성화할 수 있는 정책개발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내외 귀빈 여러분, 올해 심포지엄의 주제는 스마트 지속가능 도시 및 사회입니다. ‘지속가능성이라는 의제가 또 다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저는 지속가능성을 위한 두 가지 핵심 과제는 변화와 혁신그리고 공유와 확산이라고 생각합니다.

인천시는 살고 싶은 도시, 함께 만드는 인천을 도시 비전으로 삼고 있습니다. 저는 이러한 인천의 도시 비전이야말로 스마트시티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잘 표현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혁신과 공유를 통해서 살고 싶고 함께 만드는 인천이 될 수 있고, 살기 좋은 공존 도시로서의 스마트시티 구현이 가능할 것입니다.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서, 지속가능한 스마트시티 모델 구축을 위한 좋은 비전과 많은 아이디어들이 도출되기를 기대합니다. 인천시도 열심히 참여하고 배우겠습니다.

이번 심포지엄을 준비해주신 관계자 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인천시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합니다. 또한 이번 심포지엄 기간 인천 곳곳을 둘러보시면서 좋은 추억도 남기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천시 인터넷방송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