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영상
제250회 임시회_산업경제위원회
등록일 2018-11-30 | ▷ 324

 

250회 인천광역시의회 임시회 산업경제위원회 활동이 1012일부터 1017일까지 진행됐습니다.

 

먼저 산업경제위원회 김희철 위원장은 가좌하수처리시설 내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사업 관련 설치 면적과 수익에 대해 묻고, 설치 공간을 확인하여 사업 확대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조광휘 위원은 농업기술센터 청사 이전 관련 집행률이 저조하다며 사업 지연 사유를 물었습니다.

 

윤재상 위원은 인천환경공단 소각로 부품별 교체 기준에 대해 묻고 부품 소요 예산이 많다며 예산 편성 시 적절한 근거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강원모 위원은 대중목욕탕, 수영장 등 대규모 수돗물을 사용하는 사업소에서 수돗물요금 체납 금액이 많다며 대규모 사업장일 경우 급수 신청 시 보증보험을 가입하는 방법 등을 고민하고 있는지 물었습니다.

 

김병기 위원은 인천환경공단 임원, 간부 중 다소 업무 관련성이 부족한 점을 고려하여 전문가, 내부 승진 비중 확대를 검토할 필요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김종득 위원은 계양산 주변지역에 가축 사육 등 환경오염이 심각하니 정비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임동주 위원은 청라소각장 신설 및 증설 등 지역 시민들의 반대 의견이 많은 사업에 대해서는 신중한 정책 결정과 충분한 의견 수렴 절차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끝으로 산업경제위원회는 인천경제자유구역 발전자문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인천광역시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 및 비용부담조례 일부개정조례안3건을 원안가결 했고, ’인천광역시 전기자동차 보급 촉진 및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인천광역시 어린이과학관 설립과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4건을 수정가결 했습니다.

 

인천시 인터넷방송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